유니티에서 한글을 사용할때, 네모 모양으로 글자가 깨지는 현상입니다.
기본 폰트가 한글지원이 안되는 모양이니, 새로운 폰트를 만들어줘야합니다
눈누나 본인이 원하는 폰트를 설치해줍니다.
상업용 이용 목적시, 라이센스 관련 문제를 주의하시길.
TTF 형식의 파일로 원하시는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Project 탭의 Assets 에서 Fonts 폴더를 만드신 다음, 다운 받은 TTF 파일을 넣어줍니다.
Windows->TextMeshPro->FontAssetCreator 를 선택합니다.
(TextMeshPro는 Unity에서 제공하는 Assets 으로 PackageManager 에서 Unity Registry 부분에서 다운, 임포트가능합니다.)
Source Font File 우측 버튼으로 Fonts 폴더에 넣어준 TTF 파일을 선택, Generate Font Atlas 를 클릭합니다.
Save As 버튼을 눌러 Fonts 폴더에 저장해 준다음.
생성된 폰트 에셋을 선택,
Inspector 창의 Generation Settings 부분의 Atlas Popluation Mode 값을 Dynamic으로, Point Size 를 60으로 변경.
Apply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Hierarchy 의 UI 에서 TextMeshPro - Text 컴포넌트의 Main Settings - Font Asset 에 생성한 폰트를 드래그&드롭 해주시면
네모 모양으로 깨진 한글이 정상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Edit->Project Settings -> TextMesh Pro -> Settings 에서 Default Font Assets 값을 새로 만든 폰트로 적용해주면,
새로 만들어진 Text UI의 폰트값도 새로운 폰트로 적용되어 생성됩니다.